본문 바로가기

경제/증시 현황

한국MS, 속도 12배 빨라진 '익스플로러 9'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속도가 12배 빨라진 인터넷 익스플로러 9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9 IE9)는 전보다 속도가 빨라지고 인터페이스가 깔끔해졌으며 보안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IE9는 페이지 로딩 속도와 하드웨어 속도를 가속화해 동영상 재생 기능을 업그레이드하고 작업 단계를 간소화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에 의하면 PC 하드웨어의 성능을 100% 활용해 전보다 12배 정도 속도가 빨라졌다.

이를 위해 전반적으로 작업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능이 개선됐다. 특히 ‘사이트 고정’ 기능은 웹 브라우저를 따로 열지 않아도 한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원하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또 웹 페이지를 그대로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둘 수 있고 고정된 사이트에는 점프 목록 기능이 더해져 하위 서비스 항목으로도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또 그래픽 속도도 빨라져 고화질 비디오나 온라인 게임에서도 선명하고 화려한 그래픽을 볼 수 있게 됐다.

IE9는 브라우징에 꼭 필요한 제어 버튼만 기본 프레임에 유지하고 주소창과 검색창을 하나로 합치는 등 구성도 간결하게 했다. 또 사용 빈도가 높은 ‘뒤로 가기’ 버튼을 더 확장하고 이 버튼과 웹 사이트 색상을 같게 만들어 이용자가 웹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이 밖에도 IE9는 ‘스마트 스크린 신뢰도’ 기능을 적용해 악성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사전에 경고해 주고 악성코드 침해와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줄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