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여행

[허니문여행] 아시아의 진주, 여름의 대표 휴양지 '태국 푸켓'

메인수영장/사진 제공 =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아름다운 해변'의 또다른 이름, 푸켓

푸켓은 길이 50km, 너비 20km의 섬으로, 맞은 편에 있던 육지와 다리로 연결돼 있다. 말레이 반도와 태국의 남쪽 끝에 위치한 안다만해(Andaman Sea)에 속한 이 섬은 지도상에는 작은 점에 불과하지만, 무공해 자연 속 해양스포츠의 천국으로 손꼽히며 연중 여행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아름다운 해변'이라는 지명에서도 나타나듯, 푸켓은 남국의 정취가 가득한 13개의 해변으로 둘러싸여 있다. 소위 '타이의 진주'라고 불리는 푸켓의 해안선 근처에 숲이 우거져 있으며, 모래사장은 얕은 수심과 잔잔한 파도 덕분에 다이빙, 스노클링 등의 해양스포츠에 제격이다. 푸켓 최초의 해변이자 가장 넓은 해변인 파통 비치를 비롯한 아름다운 해변이 많아서 태국 최대의 국제 관광지로 발전해 왔다.

피피섬투어/스쿠버다이빙/세일링/사진 제공 =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푸켓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중서부에 자리한 파통 해변이다. 파통은 태국어로 '바나나 잎이 가득한 숲'이라는 뜻이며, 대부분의 나이트라이프와 쇼핑 센터가 이 곳에 있다. 또한, 섬의 최남단은 저녁에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는 최고의 장소라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다.

파통의 남쪽에는 유명한 해변들의 대부분이 위치해 있는데, 카론 비치, 카타 비치, 카타노이 비치, 나이하른 비치, 라와이 비치 등이 있다. 북쪽으로는 까말라 비치, 수린 비치, 방타오 비치 등이 있다. 또한, 푸켓 남쪽에는 여러 산호섬들도 있는데, 그 중 시밀란 군도와 피피섬은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관광객들의 필수 코스다.

젠 풀(Zen pool)/메인수영장 야경/사진 제공 =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태국 문화와 모던함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리조트

푸켓 섬 남단에 정글로 이뤄진 언덕을 중심으로 나뉜 카타야이 비치와 카타노이 비치를 통상 '카타 비치(Kata Beach)'라고 한다. 병풍처럼 둘러쳐진 야자수 그늘 밑으로 눈부시게 하얀 모래를 가진 카타 비치는 푸켓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알려져 있다. 이 카타 비치를 따라 클럽메드 푸켓 리조트가 위치해 있다.

이곳은 최근 리노베이션을 통해 태국 문화의 평온함을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해석함으로써, 더욱 안락한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태국 전통의 모티브를 통해 새롭게 디자인된 리셉션, 라운지, 메인바 뿐만 아니라, 스페셜 레스토랑(Chu-da)과 성인들만을 위한 조용한 수영장도 있다.

특히 성인들만을 위한 수영장인 젠풀(Zen pool)은 조용한 파도 소리 외에는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는 공간으로, 주변 정원과 조화를 이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더불어 수영장에서도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탁 트인 전망을 자랑하며, 수영장 주변으로는 침대, 비치베드 등 휴식 공간이 마련돼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한 장소로 사랑받고 있다.

스쿠버다이빙 강습/공중그네/사진 제공 =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지루할 틈 없는 허니문, 다양한 액티비티와 외부 관광

푸켓 리조트에는 어떤 즐길거리가 있을까? 리조트 근처에 1km에 이르는 장엄한 화이트 비치, 다양한 종류의 꽃과 식물들로 가득한 내부의 정원 등은 연인과 함께 거닐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이상적인 장소다.

이외에도 여행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한 프로그램들도 마련됐다. 덕분에 둘만의 오붓한 허니문 외에도, 리조트 내의 다른 고객들과 함께 참여하는 액티브한 허니문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런 프로그램들은 리조트 상주 직원인 G.O(Gentle Organizer)가 함께하므로, 활기찬 분위기는 물론 안전한 진행을 돕는다.

특히 해양 스포츠는 푸켓에서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물 밑에서는 손에 잡힐 듯 돌아다니는 자연색의 열대어들과 산호초 가득한 바다 속을 누비며 스노클링을 할 수 있다. 초보인 경우에는 자격증을 지닌 G.O들의 지도를 받을 수 있고, 장비와 기구들도 추가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매일 새롭게 기획되는 다양한 이벤트와 게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요가, 테니스, 골프, 양궁, 수중 에어로빅, 번지 바운스, 공중 그네 등의 스포츠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스파/사진 제공 =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여행의 피곤함을 풀어주는 마사지

여독을 풀기 위한 스파 역시 태국 푸켓 리조트에서 누릴 수 있는 행복한 릴랙스 타임이다. 태국은 전통적인 마사지 강국으로, 마사지가 종교와 어우러져 심신을 단련하는 하나의 도구로 활용돼 왔다. 클럽메드 푸켓에서는 30여 가지의 다양한 스파 체험을 할 수 있는 전신, 얼굴, 부위별 마사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태국 전통 마사지는 물론, 아로마 오일을 사용하는 스웨디시 마사지, 혹은 부부가 함께 즐기는 허브 스팀과 자쿠지 등의 스파 체험은 허니문 휴가의 만족감을 더해준다.

푸켓에서의 더욱 특별한 시간은 리조트 외부에서도 가능하다. 추가비용을 지불하는 외부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팡아만으로 관광을 가거나, 스피드보트를 타고 피피섬을 둘러보는 외부관광을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자동차로 푸켓의 곳곳을 둘러볼 수 있으며, 수많은 문화 유적과 역사적 명소를 방문하면서 타이 문화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벤트는 해가 저물고 나서도 계속된다. 매일 밤 G.O와 함께하는 엔터테인먼트 쇼, 라이브 밴드 공연 등이 준비돼 있어, 하루를 완벽하게 채워 준다.

라운지/레스토랑/메인바/스위트룸 /사진 제공 = 클럽 메드 www.clubmed.co.kr


한국에서 푸켓까지 걸리는 비행 시간은 약 6시간 정도다. 푸켓과 한국과의 시차는 2시간, 기온은 대략 28.5도 정도이며 5~10월은 우기에 속한다. 그러나 우기에도 맑은 날씨를 자주 볼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현재 푸켓의 등록 인구는 약 32만명이지만 실제로는 100만명 이상 거주하고 있다. 주민의 반 이상은 푸켓 타운 중심가에 모여 살고 있으며, 그 중 반이 중국인, 그 다음으로 타이인, 미얀마인 순이다. 푸켓의 언어는 태국 언어를 사용하고 있으므로 간단한 단어는 외워가는 것이 좋은데 여자와 남자가 말하는 언어는 조금씩 다르니 유의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