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19.05.07 10:00 | 수정 2019.05.07 10:55
일산 백석동~서울문산고속도로 자동차전용도로 신설
경명대로 확장, 고강 IC·서운 IC 신설해 정체구간 개선
지하철 6호선 새절역부터 고양시청까지 14.5㎞를 잇는 지하철 ‘고양선’이 신설된다. 노선에는 향동지구역 등 총 7개 역이 새로 만들어진다. 공항철도와 지하철 5·9호선 및 공항철도 김포공항역과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17.3㎞를 연결하는 S(Super)-BRT도 새로 만들어진다.
국토교통부는 7일 이런 내용을 담은 ‘수도권 주택 30만가구 제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고양선이 신설되고 연계 기반시설이 갖춰지면 고양창릉 신도시부터 여의도·용산까지 25분, 강남까지는 30분 안에 도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포공항역~부천종합운동장역 S-BRT와 신설될 GTX-B 노선을 이용하면 부천대장 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30분, 여의도까지는 25분 안에 도달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경명대로 확장, 고강 IC·서운 IC 신설해 정체구간 개선
지하철 6호선 새절역부터 고양시청까지 14.5㎞를 잇는 지하철 ‘고양선’이 신설된다. 노선에는 향동지구역 등 총 7개 역이 새로 만들어진다. 공항철도와 지하철 5·9호선 및 공항철도 김포공항역과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17.3㎞를 연결하는 S(Super)-BRT도 새로 만들어진다.
국토교통부는 7일 이런 내용을 담은 ‘수도권 주택 30만가구 제3차 신규택지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고양선이 신설되고 연계 기반시설이 갖춰지면 고양창릉 신도시부터 여의도·용산까지 25분, 강남까지는 30분 안에 도달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포공항역~부천종합운동장역 S-BRT와 신설될 GTX-B 노선을 이용하면 부천대장 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30분, 여의도까지는 25분 안에 도달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êµí êµíµë¶ê° 7ì¼ ë°íí 'ìëê¶ ì£¼í 30ë§í¸ ê³µê¸ì-ì 3ì°¨ ì ê·íì§ ì¶ì§ ê³í'ì ë°ë¥¸ ì ëì ìì¹ë. ì ì ëì ì
ì§ë ê³ ìì ì°½ë¦ë, ë¶ì²ì ëì¥ëì¼ë¡ ê²°ì ëë¤.
[êµí êµíµë¶ ì ê³µ] [ì°í©ë´ì¤]](https://file.mk.co.kr/meet/yonhap/2019/05/07/image_readmed_2019_296460_1.jpg)
신도시별로 보면 고양창릉 신도시의 경우 지하철 6호선 새절역부터 고양시청까지 지하철 ‘고양선’이 신설된다. 고양선에는 향동지구역과 지구 내 역 3개, 화정지구역, 대곡역(3호선·경의중앙선·GTX-A·대곡소사선), 고양시청역 등 총 7개역이 신설된다. 고양시청역은 고양시와 협의해 신청사 계획과 연계해 설치할 방침이다.
고양창릉 신도시 남쪽 경의중앙선 화전역과 지하철 신설역은 BRT로 연결한다. 아울러 일산 백석동부터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자동차전용도로를 신설하고, 통일로~중앙로 BRT를 새로 만들어 시청·신촌까지 버스전용차로로 연계할 예정이다. 화랑로 확장, 교차로 2곳 지하화, 수색로·월드컵로 입체화 등을 통해 차량 정체구간 및 서울 접근성을 개선한다. 교통 인프라가 갖춰지면 고양창릉 신도시에서 서울 여의도·용산까지는 25분, 강남까지는 30분이면 닿을 수 있을 전망이다.
고양창릉 신도시 남쪽 경의중앙선 화전역과 지하철 신설역은 BRT로 연결한다. 아울러 일산 백석동부터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자동차전용도로를 신설하고, 통일로~중앙로 BRT를 새로 만들어 시청·신촌까지 버스전용차로로 연계할 예정이다. 화랑로 확장, 교차로 2곳 지하화, 수색로·월드컵로 입체화 등을 통해 차량 정체구간 및 서울 접근성을 개선한다. 교통 인프라가 갖춰지면 고양창릉 신도시에서 서울 여의도·용산까지는 25분, 강남까지는 30분이면 닿을 수 있을 전망이다.
부천대장 신도시에는 지하철 5·9호선 및 공항철도 김포공항역과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잇는 S-BRT를 설치한다. S-BRT 이용객의 환승 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부천종합운동장역과 김포공항역에 복합환승센터를 설치하고 청라BRT를 S-BRT와 연계해 이용객의 편의를 개선할 계획이다. S-BRT와 신설될 GTX-B를 이용하면 부천대장 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30분, 여의도까지 25분 가량 소요될 전망이다.
아울러 계양IC부터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경명대로를 신설확장하고 고강IC 등을 신설해 광명~서울고속도로의 진출입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경인고속도로에는 서운IC를 신설해 정체 구간을 개선할 방침이다. 부천대장 신도시에서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사당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안산장상 지구에는 신안산선(안산~여의도) 노선을 변경해 지하철역을 신설하고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IC도 마련한다. 신안산선을 이용하면 안산장상 지구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사당역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계양IC부터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연결하는 경명대로를 신설확장하고 고강IC 등을 신설해 광명~서울고속도로의 진출입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또 경인고속도로에는 서운IC를 신설해 정체 구간을 개선할 방침이다. 부천대장 신도시에서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사당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안산장상 지구에는 신안산선(안산~여의도) 노선을 변경해 지하철역을 신설하고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IC도 마련한다. 신안산선을 이용하면 안산장상 지구에서 여의도까지 30분대, 광명~서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사당역까지 30분대에 닿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5/07/2019050700857.html
'한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선, 예타 건너뛰고 2028년前 개통 (0) | 2019.05.10 |
---|---|
3기신도시 교통망 '고양선'·S-BRT·3호선 연장, 예타 안 받는다 (0) | 2019.05.10 |
회현동서 일하세요? 월급 652만원, 제일 많이 받네요 (0) | 2019.04.17 |
이미선 헌법재판관 후보자 (0) | 2019.04.11 |
한국인 10명 중 7명 “이민 생각해 봤다”…희망 국가는? (0) | 2019.03.18 |